키움 - 기아

5월5일 KBO 프로야구 키움 기아 분석

 

5월5일 KBO 프로야구 키움 기아 분석

 

5월5일 KBO 프로야구 키움 기아 분석

 

 

5월5일 프로야구 키움 기아 분석

 

■ KIA

 

이의리가 선발투수다. 지난 삼성과의 경기에서 7이닝동안 1실점으로 호투했는 데 아쉽게 역전패를 당하면서 승리투수는 되지 못했다. 삼진은 적었지만 직구 피안타율이 낮았고, 땅볼유도도 잘 되었다. 지난 경기는 직구 비율이 무려 91%였을 정도로 직구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고, 직구 피안타율은 .130에 불과 했다. 올 시즌 5경기 중 3경기에서 직구 피안타율 .130 이하를 기록하고 있 고, 지금처럼 146km정도의 직구 평균구속이 유지된다면 변화구를 많이 구사 할 필요가 없어 보인다. 현재 슬라이더를 결정구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 슬라 이더는 피안타 허용이 아직 없다.

 

■ 키움

 

김선기가 선발투수다. 지난 달 29일 경기에서 KT를 상대로 3이닝동안 1실점 으로 호투했고, 선발기회를 얻게 되었다. 지난 경기는 직구, 슬라이더 위주로 단순한 패턴을 가져갔지만 직구 스피드가 144km로 높았고, 슬라이더의 제구 도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선발등 판이고, 5이닝 정도를 막아줘야만 하는 상황인데 과연 직구 구속이 유지될 지 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김선기는 지난 시즌에도 선발로 등판했을 때는 대부 분 141~142km정도의 평균구속을 유지했는데 직구 피안타율이 많이 올라오 는 모습이었고, 결국 4이닝 이상을 던지면 직구 피안타율이 3할 이상을 기록 했다. 특히 좌타 상대로는 볼넷이 삼진보다 많기도 했다.

 

■ 베팅 코멘트

 

KIA의 승리를 예상한다. 타선의 부진 때문에 불안한 경기를 하고 있는 KIA지 만 지난 경기에서 필승조의 활약이 좋았고 투구수가 모두 적었기 때문에 연투 가 가능하다. 그리고 이의리의 직구 구소, 구위가 지금처럼 유지된다면 굳이 많 은 구종을 던질 필요가 없다. 직구, 슬라이더만으로도 상대 타선을 압도할 수 있다. 올 시즌 좌타자 상대로 피안타율이 .086으로 낮기도 하다. KIA의 근소 한 차 승리가 예상된다.

 

■ 베팅 방향

 

[승 / 패] KIA 승

[핸디캡 / -1.5 기준] 키움 승

 

[기준점 / 8.5 기준] 언더

    인기글 (종합)
    오늘:
    2,190
    어제:
    12,744
    전체:
    9,095,888
    NBA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