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 KT

5월3일 KBO 프로야구 롯데 KT 분석

 

5월3일 KBO 프로야구 롯데 KT 분석

 

5월3일 KBO 프로야구 롯데 KT 분석

 

 

5월3일 프로야구 롯데 KT 분석

 

■ KT

 

소형준이 선발투수다. 지난 KIA와의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을 허용하면서 승 리투수가 되었다. 2경기 연속으로 호투를 하는 중이다. 싱커의 비중을 줄이고 슬라이더, 체인지업의 비중을 높이면서 완급조절에 신경쓴 것이 결과를 내고 있는 중이다. 올 시즌 싱커 피안타율이 .311로 높기 때문에 변화가 필요했고, 2경기 연속으로 변화구를 결정구로 쓰는 패턴이 통하는 중이다. 하지만 여전 히 싱커를 30% 이상 활용해야 하고, 지난 경기에서 싱커 구속이 떨어진 것이 걸린다. 소형준은 구속 저하가 성적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투수다. 싱커 구속이 138~139km로 떨어지면서 슬라이더와 큰 차이가 없고, 결정구가 커트를 당 하면서 투구수가 많아질 가능성이 있다. 롯데는 슬라이더 상대로 .267로 리그 1위의 팀이다.

 

■ 롯데

 

반즈가 선발투수다. 지난 경기에서 SSG를 상대로 8이닝동안 1실점의 호투를 하면서 승리투수가 되었다. 4월에만 5승을 거뒀고, 4일 휴식 후 등판이 대부 분인데도 성적이 좋다. 이번 경기도 4일 휴식 후 등판이고, 직구 구속이 142~143km정도로만 유지된다면 큰 변화는 없을 것이다. 반즈의 경우 직구 보다는 슬라이더, 체인지업이 더 중요한 투수이기 때문에 직구는 카운트를 잡 는 용도로만 활용하면 된다. 지난 경기도 심지어 직구 피안타율이 .375로 높 았지만 슬라이더, 체인지업이 각각 .083, .125였다. KT타선이 현재 우타자 위주로 구성되어 있지만 슬라이더, 체인지업을 모두 우타자 상대로 구사할 수 있는 반즈의 특성상 변수가 크지는 않다.

 

■ 베팅 코멘트

 

롯데의 승리가 예상된다. 롯데는 올 시즌 슬라이더 상대로 유독 높은 타율을 기 록하고 있고, 소형준의 레퍼토리를 상대로 좋은 결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우타자 위주의 라인업을 가지고 있지만 밀어치기에 능하기 때문이다. 롯데가 김원중이 복귀하면서 불펜의 뎁스도 좋아져 있고, 이번 경기는 불펜 필승조가 많이 필요할 경기도 아니다. 롯데가 근소한 차의 승리를 거둘 것이다.

 

■ 베팅 방향

 

[승 / 패] 롯데 승

[핸디캡 / +1.5 기준] KT 승

 

[기준점 / 7.5 기준] 언더

    인기글 (종합)
    오늘:
    7,300
    어제:
    10,322
    전체:
    9,058,840
    NBA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