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 SSG

5월3일 KBO 프로야구 한화 SSG 분석

 

5월3일 KBO 프로야구 한화 SSG 분석

 

5월3일 KBO 프로야구 한화 SSG 분석

 

 

5월3일 프로야구 한화 SSG 분석

 

■ SSG

 

김광현이 선발투수다. 지난 롯데와의 경기에서 6이닝동안 1실점으로 호투했 고, 승리는 거두지 못했다. 최정의 에러가 아니었다면 실점이 없었을 것이고, 올 시즌 솔로홈런 한 개를 제외하면 실점을 할만한 상황이 아예 없었다. 김광현 은 이전보다 직구의 비중을 줄이면서 슬라이더, 체인지업, 스플리터 등을 많이 던지고 있다. 특히 체인지업, 스플리터가 늘어난 것이 눈에 띈다. 타자들이 이 전처럼 좌타자는 바깥쪽, 우타자는 몸쪽을 노리는 되는 것이 아니라 반대쪽으 로도 궤적이 형성되기 때문에 노려야할 공간이 많다. 지난 경기에서 롯데의 우 타자들도 스플리터 때문에 컨택이 아예 안 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제 좌, 우 타자를 가리지 않고 확실한 결정구가 생겼다는 것이 중요하고, 직구 평균구속 도 146~147km정도를 찍고 있기 때문에 구속 차를 활용한 투구도 가능하다.

 

■ 한화

 

윤대경이 선발투수다. 지난 키움과의 경기에서 4이닝동안 5실점으로 부진했 고, 패전투수가 되었다. 직구 피안타율이 높았던 것이 원인이었다. 직구가 몰 리면서 정타 허용이 많았고, 결국 나머지 변화구 구종까지 영향을 받았다. 윤대 경은 직구의 비중이 높은 선수이고, 특히 직구의 코너웍에 영향이 큰 선수다. 하지만 구속 자체가 뛰어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제구가 안되면 지난 경기처럼 정타의 허용도 늘어나고 출루허용이 많아진다. 윤대경은 슬라이더를 제외하면 아직 2스트라이크 이후에 구사할만한 구종이 많지 않다. 심지어 체인지업은 피안타율이 .429로 높다. 결국 직구, 슬라이더 2가지 구종을 80% 가까이 구 사해야 하는데, 지금의 직구 제구라면 이닝소화에 어려움이 있다.

 

■ 베팅 코멘트

 

SSG의 승리가 예상된다. SSG는 지난 경기에서 패했고, 타선의 도움이 줄었 다는 점은 우려되지만 여전히 불펜뎁스에서 앞서 있고, 최주환이 어느 정도 슬 럼프에서 벗어나면서 타선의 안정감도 좋아질 것이다. 무엇보다 윤대경의 직 구 제구가 안되고 있다는 점에서 SSG가 초반에 리드를 잡을 가능성이 높기 때 문에 무난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본다.

 

■ 베팅 방향

 

[승 / 패] SSG 승

[핸디캡 / -1.5 기준] SSG 승

 

[기준점 / 7.5 기준] 언더

    인기글 (종합)
    오늘:
    19,131
    어제:
    14,605
    전체:
    9,127,434
    NBA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