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 키움

4월29일 KBO 프로야구 KT 키움 분석

 

4월29일 KBO 프로야구 KT 키움 분석

 

4월29일 KBO 프로야구 KT 키움 분석

 

 

4월29일 프로야구 KT 키움 분석

 

■ 키움

 

최원태가 선발투수다. 지난 경기에서 KIA를 상대로 5이닝동안 1실점으로 호 투했고,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2경기 연속으로 삼진은 하나뿐이었고, 올 시즌 21이닝동안 삼진이 10개다. 물론 최원태는 땅볼을 많이 유도하는 유형의 투수 이고, 원래부터 삼진이 많은 유형은 아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싱커의 정타 비중 이 늘어나고, 컨택율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지금처럼 버티기는 쉽 지 않다. 현재 득점권 피안타율이 067인데 이건 평균으로 어느 정도 회귀할 가능성이 높다. 결국 지금의 낮은 삼진율이라면 실점이 많은 경기가 나올 수 있 다.

 

■ KT

 

엄상백이 선발투수다. 지난 NC와의 경기에서 6이닝동안 2실점으로 호투했 고, 승리투수는 되지 못했다. 우타자 상대로 직구의 테일링이 워낙 좋았고, 결 국 직구 피안타율이 .083으로 낮았다. 엄상백은 역시 직구의 위력이 좋아야 이닝소화가 되는데, 지난 경기는 그런 면에서 뛰어났다. 엄상백의 특이한 점은 좌타자를 상대로 오히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지난 시즌에도 그 랬고, 올 시즌에도 좌타자 상대 피안타율은 150이다. 엄상백이 싱커 같은 움 직임을 보여주는 직구를 많이 던지는데, 지금과 같은 공의 움직임이라면 땅볼 타구가 많이 나올 것이고, 좌타자의 당겨치는 타구를 많이 허용하지 않을 것이 다.

 

■ 베팅 코멘트

 

KT의 승리가 예상된다. 엄상백은 직구의 힘으로 이닝소화가 가능한 선수이고, 최원태에 비해서 헛스윙 유도가 훨씬 많다. 좌타자 상대로 강한 역스플릿이 걸 리는 투수라고 봤을 때 이번 경기에서는 매치업의 장점이 있다. 저득점 경기가 예상되지만 업셋을 노려볼만 하다.

 

■ 베팅 방향

 

[승 / 패] KT 승

[핸디캡 / -1.5 기준] KT 승

 

[기준점 / 8.5 기준] 언더

    인기글 (종합)
    오늘:
    19,118
    어제:
    14,605
    전체:
    9,127,421
    NBA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