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손흥민이 주요 승리에 이정표를 세운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한국 축구 기록으로 진출했다.

 

손흥민은 23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이번 프리미어 리그 시즌에서 통산 19골을 기록했고, 그는 또한 유럽 리그에서 한 시즌 동안 한국 선수에 의한 가장 많은 골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토트넘 손흥민이 주요 승리에 이정표를 세운다.

이 EPA 사진은 토트넘 홋스퍼(L)의 손흥민이 2022년 5월 1일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 시티와의 클럽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골을 터뜨린 것을 축하하고 있다. 

 

 

 

전 레버쿠젠의 영웅 차범근은 1985-1986 시즌부터 17골을 넣으며 이 기록을 보유하고 있었다.

 

리그컵, FA컵,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콘퍼런스리그 등 올 시즌 모든 대회에서 손흥민은 41경기에 출전해 20골을 넣었다. 그의 경력 최고 기록은 2020-2021 시즌 51경기 중 22경기이다.

 

손흥민은 일요일 승리로 토트넘의 세 골 모두에 직접 관여했다. 전반 22분 코너킥 상황에서 해리 케인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했다. 그리고 나서, 손흥민은 페널티 마크 근처에서 데얀 쿨루세프스키로부터 공을 받아 멋진 스핀을 한 후 왼발로 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79분에 쿨루세프스키가 세운 두 번째 골을 넣었다. 페널티 박스 바로 밖에서 패스를 받은 후, 손흥민은 왼발로 깜짝 놀라 몸을 웅크렸고, 왼쪽 상단 모서리를 찾아 토트넘이 3-0으로 이겼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득점 2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동률을 이뤘고 골든부츠에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를 3골 차로 추격했다.

 

이 승리로 토트넘의 4강 희망은 4경기를 남겨두고 살아났다. 34경기를 통해 스퍼스는 승점 61로 아스널에 2점 뒤진 5위에 올랐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상위 4위 안에 드는 클럽들은 다음 시즌에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에 진출할 수 있다.

 

손흥민은 경기 후 골든 부츠를 잡는 것은 "꿈"이지만 그의 팀이 항상 우선이라는 것을 인정했다.

 

골을 넣는 것은 정말 좋지만 혼자 골을 넣을 수는 없어요. 당신은 그 팀이 필요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만약 기회가 주어진다면, 나는 골을 넣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골든 부츠는 항상 꿈이지만 팀이 가장 중요하다. (챔피언스리그에서) 마무리하고 싶고 (챔피언스리그에서) 뛰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 달기

토트넘 손흥민이 주요 승리에 이정표를 세운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한국 축구 기록으로 진출했다. 손흥민은 23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이번 프리미어 리그 시즌에서 통산 19골을 기록했고, 그는 또한 유럽 리그에서 한 시즌 동안 한국 선수에 의한 가장 많은 골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 EPA 사진은 토트넘 홋스퍼(L)의 손흥민이 2022년 5월 1일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 시티와의 클럽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골을 터뜨린 것을 축하하고 있다. 전 레버쿠젠의 영웅 차범근은 1985-1986 시즌부터 17골을 넣으며 이 기록을 보유하고 있었다. 리그컵, FA컵,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콘퍼런스리그 등 올 시즌 모든 대회에서 손흥민은 41경기에 출전해 20골을 넣었다. 그의 경력 최고 기록은 2020-2021 시즌 51경기 중 22경기이다. 손흥민은 일요일 승리로 토트넘의 세 골 모두에 직접 관여했다. 전반 22분 코너킥 상황에서 해리 케인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했다. 그리고 나서, 손흥민은 페널티 마크 근처에서 데얀 쿨루세프스키로부터 공을 받아 멋진 스핀을 한 후 왼발로 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79분에 ...

레이스 최지만이 팔꿈치 부상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탬파베이 레이스의 한국인 1루수 최지만이 오른쪽 팔꿈치 문제로 열흘간 부상자 명단(IL)에 이름을 올렸고, 2022년 시즌 빨갛게 달아오른 스타트가 끽끽 소리를 내며 중단됐다. 레이스는 세인트루이스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를 상대로 자신들의 시리즈 피날레에 앞서 이동하였다. 23일(현지 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피터스버그. 그것은 목요일로 소급된다. 2022년 4월 24일부터 로이터통신을 통해 공개된 이 USA투데이 스포츠 파일 사진에는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이 미국 세인트루이스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5회말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경기에서 2타점 2루타를 치고 있다. 플로리다 주 피터스버그 최희섭은 나흘 연속 외출을 했지만 케빈 캐시 감독은 MLB.com에 최희섭이 일요일에 스윙을 몇 번 한 후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캐시는 "그러나 우리는 그가 앞뒤로 흔들리는 것이 아닌 곳으로 그를 데려올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최경주가 회복 기간 동안 코스에 머물 경우 이번 주 마이너리그 재활 경기에 출전해 월요일 오클랜드에서 시작해 5월 11일 애너하임에서 마무리되는 10경기 서부 해안 원정에서 레이...

LG 트윈스, 전 MLB 선수 루이즈를 미성년자로 강등

LG 트윈스는 월요일 부진한 전 메이저리거 리오 루이즈 선수를 마이너리그로 보내 올해 한국 야구에서 강등된 첫 외국인 타자가 되었다. 메이저리그 315경기를 짊어지고 있는 루이즈 감독은 지난 12월 한국야구위원회(KBO) 1년차 외국인 선수 전원에게 허용되는 최대 금액인 100만 달러(약 1억 원) 상당의 1년 계약을 체결했다. 하지만 이 27세의 선수는 24경기에서 홈런과 5타점, .171/.247/.289만을 타구하며 계약을 이행하지 않았다. 2022년 4월 8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한국야구위원회(KBO) 정규시즌 8회말 NC 다이노스와의 경기에서 LG 트윈스의 리오 루이즈 선수가 3루타를 치고 있다. 몇 가지 지표에 따르면, 루이즈 선수는 KBO의 최고 수비 3루수 중 한 명이었다. 핫코너에서 156이닝 동안 실책을 범하지 않았다. 하지만 루이즈 방망이는 차가웠다. 그는 지금까지 멀티히트 경기를 한 경기밖에 치르지 못했고 아직 2경기 이상 연속 안타를 치지 못했다. 그는 루이즈에 대한 트윈스의 믿음이 없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트윈스가 5-3으로 뒤진 28일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5회말 주자 2명이 탄 대타로 출장해 풀렸다. 트윈스는 순위에서 2위에서 5위로 떨어지는...

유일한 현역 한국인 빅리거인 파드리스 김하성은 타석에서의 삶을 보여준다.

4월에 네 명의 한국 선수들이 그들의 각 구단의 오프닝 데이 명단에 올랐다. 하지만 2022년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시즌 첫 달과 함께, 그들 중 단 한 명만이 현재 빅에서 활동하고 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2년차 내야수인 김하성. 토론토 블루제이스 선발 류현진(왼쪽 팔뚝)과 탬파베이 레이스의 1루수 최지만(오른쪽 팔꿈치)이 모두 열흘간의 부상자 명단(IL)에 이름을 올렸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유틸리티 플레이어인 박호준은 지난 달 트리플 A로 내려갔다. 이 게티이미지스 사진에는 샌디에이고 김하성이 2022년 4월 28일 신시내티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6회초 신시내티 레즈를 상대로 2루타를 치고 있다. 한편 김 위원장은 근근이 살아가고 있다. 그는 시즌 사상 4개의 경기 연속 안타에 4월을 마감하였다. 그 기간 동안 7타수 15안타를 치면서 김병현은 타율을 .182에서 .271로 올렸다. 일요일 파이리츠를 상대로 한 4타수 0안타의 상연은 그 수를 .250점으로 떨어뜨렸다. 하지만 그의 출루율과 장타율(OPS)은 여전히 존경할만한 0.858이다. 김연아는 볼파크와 같은 외부 변수를 조정하여 선수의 OPS를 정상화하는 OPS+라는 ...

술집 싸움 후 경찰 조사를 받게 된 NC 다이노스 코치 2명

한국 야구 클럽 NC 다이노스의 감독 두 명이 화요일 이른 시간에 술집 싸움을 벌인 후 경찰 조사를 받을 것이라고 구단의 한 관계자가 말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두 감독은 화요일 저녁부터 삼성 라이온즈와의 3연전을 위해 방문 중인 대구의 한 술집에서 실랑이를 벌였다. 다이노스 관계자는 "두 감독 모두 부상으로 병원에 입원했으며 퇴원하면 경찰 조사를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NC 다이노스가 2022년 5월 3일 제공한 이 이미지는 한국야구위원회(KBO)의 엠블럼을 보여준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사건은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보고되었고 다이노스는 더 많은 사실을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KBO는 다이노스가 이 사건에 대한 공식 보고서를 제출하면 징계 절차를 개시할 예정이다. 다이노스는 8-18로 올 시즌 꼴찌에 빠져 있다. 그들은 지난 두 경기를 포기했다. 코치들의 싸움은 승부조작과 운전 장애에서부터 코로나19 범유행 기간 동안 불법 음주 파티에 이르기까지 최근 필드 밖의 문제들로 얼룩진 팀인 다이노스에 대한 최근의 검은 눈이다. 지난 여름, 다이노스는 KBO로부터 COVID-19 건강 및 안전 규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4...

KBO, 궁지에 몰린 전 MLB 선수 강정호에 대한 계약 승인 거부

한때 유망했던 경력이 오프필드 문제로 탈선했던 불명예스러운 전 메이저리거 강정호가 결국 한국 리그로 돌아올 수 없게 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3월 강정호가 친정팀 키움 히어로즈와 맺은 계약을 승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KBO는 구단이 리그 발전을 저해하고 구단의 권리 보호를 저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선수들에 의해 체결된 계약을 무효화할 수 있는 커미셔너의 권리를 언급했다. 2020년 6월 23일 공개된 이 파일 사진에는 전 메이저리그 선수 강정호가 서울 한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시작하기 전 한국야구위원회 복귀를 위해 과거 음주운전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강정호의 가장 최근 시즌은 2019년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함께였다. 그는 히어로즈 프랜차이즈와 함께 9년 후인 2015년 시즌 전에 그들과 계약을 맺었다. 강정호는 아직 자유계약선수가 아니었고 파이리츠와 계약하기 위해 포스팅 절차를 거쳤기 때문에, 강정호는 2015년에 "자발적으로 은퇴" 명단에 올랐고 히어로즈는 그 선수에 대한 권리를 보유했다. 강정호는 KBO에서 다시 뛰기 위해 그 명단에서 제외되어야 했다. KBO는 강정호의 복직 요청을 거부할 법적 근거가 없다고 언급했지만...

파드리스의 김하성이 3안타 경기로 통산 최고 기록을 세웠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한국인 내야수 김하성이 3안타로 메이저리그 통산 최고 기록을 세웠다. 김병현은 3일(현지 시간) 신시내티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의 경기에서 4타수 3안타 3타점으로 파드리스의 7-5 대승을 도왔다. 이 게티이미지스 사진에는 샌디에이고 김하성이 2022년 4월 28일 신시내티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6회초 신시내티 레즈를 상대로 2루타를 치고 있다. 이 3개의 타점은 지난해 신인 선수 시절 처음 세웠던 김연아의 경력 최고 기록과 동률을 이뤘다. 김태균은 현재 올 시즌 14경기에서 타율 0.250/.362/.500에 2홈런 8타점을 기록하고 있다. 9번 타자와 3루수로 활약한 김병현은 2회 첫 안타를 쳤다. 김병현은 5회 삼진아웃을 당한 뒤 6회 1스윙으로 3타점을 올렸다. 만루 상황에서 김병현은 구원투수 토니 샌틸런의 3-1 패스트볼을 좌익으로 몰아넣었다. 좌익수 토미 팜이 도박을 하며 다이빙을 잡으려 했지만 공이 대신 스킵해 펜스로 굴러가 세 주자 모두 득점을 허용해 2-2 동점을 깼다. 김병현은 8회 선두로 2루타를 친 뒤 매니 마차도의 1루타로 골을 넣어 파드리스가 7-4로 이겼다. ...

KBO, 와일드카드 타이브레이커 게임 도입

한국프로야구(KBO)는 2개 구단이 동점일 경우 포스트시즌 최종 진출권을 놓고 새로운 타이브레이크 경기를 치르겠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플레이인 게임은 한국야구위원회가 토요일 10개 팀이 모두 활동하면서 시작하는 2022 정규 시즌을 앞두고 발표한 몇 가지 변화들 중 하나이다. KBO에서 정규 시즌 5위 팀은 와일드카드 경기에서 4번 시드와 맞붙는다. 하지만 만약 두 팀이 공동 5위를 차지한다면, 그들은 동점을 깨기 위해 한판 승부를 벌일 것이다. 그러나 공동 5위 팀이 3개 이상일 경우 플레이인 경기는 없다. 대신 정면승부 기록, 맞대결 득점, 2021시즌 기록 순으로 동점 공식을 택한다. 2022년 3월 29일 촬영된 이 사진은 한국야구위원회(KBO)와 LG 트윈스의 프리시즌 경기 중 서울에서 남쪽으로 160km 떨어진 대전의 한화생명 이글스 파크의 모습이다. 또한 2022년에 KBO는 비디오 재생 센터에 두 명의 임원을 추가로 고용할 것이며, 총 5명이 될 것이다. 각 5개 경기마다 전담 리플레이 담당자를 두게 되는데 KBO는 다른 구장의 동시 요청이 있을 경우 리플레이 검토가 빨라져야 한다고 밝혔다.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KBO는 팀으로...

2

    인기글 (종합)
    오늘:
    7,564
    어제:
    10,322
    전체:
    9,059,104
    NBA중계